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블로그 글쓰기 가로폭이 갑자기 작아짐 | 스킨 변경 후 사진 크기가 줄어듬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제가 방금전에 글을 하나 작성했는데요! Flatinum 스킨으로 변경 후 처음으로 작성하는 글 이었습니다~ 근데 글쓰기에서 폭 제한이 500px로 변경이 된지도 모르고 작성을 하다보니 ㅠㅠㅠㅠ 이게 사진도 작게올라가고 그래서 화질도 완전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잘못된지 어떻게 수정하는지 깨닫고서 이렇게 해결법을 공유하기위해 다시 글을 씁니다.


갑자기 크게 올라갔던 사진이 이제 다 작아져서 올라가거나 한다면, 글쓰기 가로폭이 문제일수도 있으니 한번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와서

콘텐츠 > 설정 을 들어가 줍니다.

거기에 글 영역과 이미지 크기 등에 영향을 주는 글쓰기 가로폭 [     ] px에 네모박스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 사진들 수정 들어가서 크기를 다 봤는데 다 똑같이 820이더라구요~ 근데 이게 스킨 변경을 하면서 스킨이 만들어질때 고유의 값으로 설정됬던 500px로 바뀐 듯 합니다.

저는 일단 실험삼아 1000px(티스토리 최대 지원 크기)로 바꿔서 지금 올라온 사진들 폭은 다 1000px입니다~

했다가 이상하면 다시 820px으로 바꿔보려구요!!

이게 제가 올렸을때 글쓰기 가로폭이 500이었을때에요ㅠㅠ

너무 작아가지고 답답해 죽는 줄 알았어요... 진짜 글씨도 하나도 안보이더라구요

이것도 아까 500px올렸을때랑 1000px으로 올렸을때 비교해볼려고 올리는 사진인데;; 와 진자 이렇게 봐도 엄청 차이 날 정도로 차이 심하네요

블로그에서 가로폭 설정하는건 정말정말 중요한 요소인 것 같으니, 여러분 모두 빨리 이 부분을 발견해서 잘 수정하셔서 멋진 블로그 만드셨으면 좋겠어요!!ㅎㅎ


그럼 소원이는 이만 뿅♡



Have a good day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