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원로그

미국 State ID 만들기 필요한 서류 및 Las Vegas, NV(라스베가스, 네바다 주) DMV 방문

반응형

20180120 일상

#State ID 만들기 #LasVegas #DMV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오늘은 일상글이지만 아주아주 유익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State ID 만드는 법 에 대해 알려드릴꺼에요ㅎㅎ

일단 미국에서 State ID를 만들기 위해서는 DMV(Department of Motor Vehicle)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저는 las vegas, flamingo 지점을 방문했었어요.)
State ID는 미국에서 거주하고있는 유학생신분(저 같은 경우)도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잃어버릴까봐 조마조마한 여권을 들고다니기 싫은 분들은 만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여권 분실하면 재발급 골치아프기도 하고ㅠㅠ 신분증 하나 더 있는게 정말 완전 편하더라구요.)
근데 저 DMV를 가는것이 상당히 골치가 아픕니다. 저게 왠만하면 매일매일 바쁜 기관이거든요... 차가 필수인 미국에서 그런 차들을 관리하는 기관이니ㅎㅎ그럴만도 하겠죠? 아무튼 그래서 꾸우우울 팁~!! DMV예약 하고 가기!
DMV는 예약을(appointment) 하고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있는데요.(주 마다 다를수도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네바다 주 같은 경우에는 DMV 웹 사이트에 들어가서 갈 예정인 지점 누르고 원하는 시간 정해서 약속을 잡을 수 있어요! 그냥 무작정 가면 정말 온 종일 기다립니다...(저는 예약을 한 3주 후에 해놓긴했는데 그냥 바로 토요일에 가보고 싶어가지고ㅋㅋㅋ바로 가서 한... 5시간? DMV에 있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저 처럼 하지마지길)

일단 DMV에 도착하면, 접수를 위한 줄을 섰는데 거기서만 거의 1시간 서있었어요. 1시간 기다려서 위 사진의 이 서류를 받고 저는 여기서 제가 가진 서류들 보여주면서 이걸로 state ID를 만들 수 있는 지 물어봤더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빈칸들을 채우고 제 번호가 불릴때까지 기다렸어요.

일단, 저는 DMV 갈 때 DS-2019, DS-7002, 여권(Passport), UNLV학생증, 은행에서 Debit Card 날라왔던 우편물 이렇게 가져갔었습니다.
State ID를 만들기 위해 원래 필요한 서류를 알려드리자면,
여권, 그리고 해당 주에 거주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2개 입니다. (그리고 비자가 있으면 비자도~)
그리고 발급 수수료 $13.25도 준비 해 주세요.(카드도 가능함)
아무튼 저는 학생증과 chase에서 날라온 우편물을 거주 증명으로 사용하고 DS-2019랑 여권을 보여주고 만들었어요.


기다리는 동안 셀카도 찍었음... 정말 심심해서 너무 할게 없어요.
베터리 충전할 만한 공간도 없구요, 그래서 만땅으로 해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정말 예약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건 문자로 알려주는 시스템인데 이건 진짜 좋은 것 같다. 자동응답인데 몇명 남았는지 궁금하면 S(Status)를 보내면 이렇게 자기 앞으로 몇명이 남았는지 볼 수 있다.
딱 첨에 시작했을때는 내 앞에 138명이나 있다는걸 보고 정말정말 당황했다.


그리고 한 4시간이 지났을 때 쯤 31명이 남았고, 진짜 11시 쯤에 와서 5시간동안 너무 힘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침내 내 앞에 1명이 남고, 1을보고 너무 기뻣다. 내 핸드폰 번호 뒷자리 0728이 호명되고 어느 창구로 갈지 말해준다.
혹시 못 들었다고 해도 저렇게 앞에 화면에 나오니 너무 당황하지는 않아도 된다.
그리고 창구로 가서 작성했던 서류들과 증빙서류들 다시한번 보여주고, 결제완료하고나면 사진찍는곳으로 가라고 하는데 거기서 사진을 찍고나면 발급신청 절차가 비로소 마무리 된다. 사진은 역시나 그렇듯 즉석에서 찍어주므로 이쁘지 않은 그냥 저냥 사진이 나온다. ㅠㅠ 내꺼 가져가서 할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렇게 해서 business day 7 - 10 이 걸린다고 하니 그냥 집에서 기다리면 된다.

짜자잔~~ 한 7일 정도 지나고나서? 우체통을 봤더니 이렇게 우편이 와있었다. Nevada 주의 State ID!!>_<
난 이제 여권을 들고다닐 필요도 없고 술집이나 카지노도 그냥 저 민증같은 카드한장만 들고가면 된다. ㅋㅋㅋ짱 편하다. 그리고 네바다 주 신분증은 이쁜 것 같은 느낌이다. 사막같은 그림이랑 낙타인지 염소인지 동물도 있고 이쁜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힝


그럼 State ID 만드는 법 잘 보셨으면 댓글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질문은 항상 환영입니다^_^)
그럼 이만, 뿅.♥



Have a good day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