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roduct

맥북 프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원이입니다. 제가 드디어 맥북을 구매했습니다!

회사 컴퓨터로 아이맥을 쓰다보니 맥 환경이 생각보다 굉장히 편하고 좋더라구요. 그래서 제 개인 맥을 꼭 가지고싶었는데 맥북 프로 고급형으로 장만하게 되었답니다.ㅎㅎ

그런데 이것 저것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려고 하던 중에 카카오톡을 설치할때 네이버 소프트웨어에는 윈도우버전만 있는 것 같아서(제가 못 찾은 걸 수도...있지만..) 처음에 살짝 헤맸었는데, 저랑 비슷하게 헤메시는 분 계실까봐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맥북 카카오톡 다운 받는법 2가지
1.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링크타고 다운받기
2.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검색 후 다운받기

일단 네이버에 카카오톡을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정보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일단 저걸 눌러서 들어가보면,

이렇게 지원 os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window 버전들 이름만 적혀있어서 엄청 당황스러웠는데요. 실제로 저는 그냥 다운로드를 받았다가 설치가 안돼서 어? 왜안되지?!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용이었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오른쪽 상단에 이렇게 다운로드 버튼이 있고 pc버전(Windows 와 Mac PS X 10.10 이상) 중에 선택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누르자마자 바로 설치가 되고 맥은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경로로 이동하게 되는데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더라구요.

애플 홈페이지에와서 다운로드를 하려면 다시 앱스토어(App Store)로 안내를 해주는데 앱스토어까지 가면 드디어 맥북에 카카오톡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앱스토어에서 검색하고 다운받을걸 그랬어요! 아무튼 이렇게 다운 받으시면 자동으로 설치까지 됩니다.

설치 하고 나서는 이렇게 cmd + space 키를 눌러서 카카오톡을 검색해보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짜잔~ 이제 이렇게 pc에서도 편리하게 카톡을 이용할 수 있으니 다들 편하게 피씨카톡을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Have a good one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