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팁 : 드디어 애드고시 통과한 블로그 상태와 한달 차 수익인증

반응형

#애드센스 #2차승인 #애드고시 #후기 #팁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제 블로그의 전체 글들을 보면 알 수 있드시 저는 티스토리를 18년 2월 말에 시작을 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을 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여러차례 시도를 했지만, 계속된 실패로 지쳐서 블로그를 잠시 안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한국에서 문득 티스토리가 생각났고 오랜만에 글 하나를 끄적이고(헌혈 기념품 기보드 글) 별 생각없이 한국에왔는데 애드센스 신청 해볼까 해서 승인 신청을 했더니 바로 2일?정도 후에 이런 메일이 왔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이렇게 '축하합니다 이제 소원로그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고 적힌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이 메일을 아침에 깨서 알림에 애드센스가 있길래 진짜 놀랐고 또 콘텐츠 불충분이 아닐까 하고 들어가 봤는데 갑자기 승인이라니? 블로그 4개월 정도 쉬고 최근에 딱 포스팅 한 개 했는데 갑자기 승인이라니? 사기인거 아닐까? 정말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었었습니다.

제가 사기가 아닐까 생각했던게, 원래 애드센스 승인이 되고나면 이렇게 꼬마아이와 팝콘 그림이 있는 메일을 받고 승인 후기를 쓰는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저 메일이 공식 승인 메일인 줄 알았는데 제가 승인 메일을 받았을 때 쯤(18년 11월 말 기준)에는 애드센스 승인 결과 안내 이미지가 바뀌어서 제게 혼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의 sowonlog 티스토리 블로그는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고 저도 이렇게 승인 후기 글을 적습니다. 이제 한 2개월차이고 아직 수익은 미미합니다.

(하지만 저도 이제 어엿한 구글의 파트너라는 사실에 매우 행복합니다.😊)


승인 안내 메일 아래쪽에 가면 지금 바로 자동광고를 시작하는 안내 내용이 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서 보시는 모든 광고는 자동광고이고 저는 다른 광고는 형태는 하나도 넣지 않은 상태입니다. 좀 더 광고 노출이나 클릭률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광고 형태들도 본문 중간 중간에 삽입하고 하시지만, 저는 그냥 자동광고만으로도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서 그냥 이것만 해놨습니다.

(자동 광고를 해도 가끔씩 모바일/웹 둘 다 글 중간에 광고가 뜨기는 하더라고요.)

자동광고를 하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구글 자동광고 폼을 하나 만들고 위의 설명처럼 <head> 와 </head> 사이에 그 광고에 대한 html코드를 집어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그럼 이제 제가 몇 번 승인 요청을 했는지와 제 블로그의 상태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에 보이는 메일이 제가 티스토리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때 받았던 메일의 전부입니다. 미국에 있을 때 애드센스 신청은(한국에 있는 동생 통해서 신청함) 총 4번을 했었고, 4번 다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를 받았습니다.

2018년 3월에 1번, 4월에 2번, 5월에 1번을 보냈었고 다 콘텐츠 불충분을 받았습니다. 제가 이때 신청할때는 글이 한 40개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는 많이 있으면 안좋다고 해서 3개로 줄인 상태로 각 게시판에 10개 이상의 글들이 있었고, 글은 보통 제가 하고싶은말을 다 적다보면 1000자는 가뿐히 넘기고 2000~3000자의 글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도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 처럼 ~요. 말투로 운영하다가 구글봇이 안좋아 한다는 것을 알고나서는 ~입니다. 말투로 쓰기 시작했고, 문장마다 마침표는 꼭 찍었습니다. 그리고 ㅋㅋㅋ나 ㅎㅎㅎ같은 제가 자주 쓰는 것들도 거의 안쓰기도 하였습니다.

구글이 하라는데로 다 했는데도,

결국 저는 이런 메일들만 받고 포기했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2018년 11월에 마음을 비우고 신청한 애드센스는 갑자기 승인이 되어버렸고 그때의 제 블로그 상태는 마지막 신청했을 때 보다 단지 글이 1개 늘어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엔 애드센스 승인은 물론 콘텐츠의 질과 양이 가장 중요하고 트래픽도 중요하고 다 중요하지만, 운도 어느정도 따라줘야하는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승인이 났을 때, 제 블로그의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자 수 30~50명

카테고리 수 3개

1000~3000자 이상의 글 45개 정도

저의 애드센스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했던 것 그리고 사람들의 경험에 의해 나온 애드센스, 애드고시 통과 팁들 중 제 생각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애드센스 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원이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의 중요한 팁들>

1. 콘텐츠의 길이는 1000자 이상은 무조건 넘기고, 1000~3000자를 평균으로 하기.

애드센스의 심사 통과를 위해 포스팅의 글자수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은 어느정도 알 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많게는 5000자를 적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완전 전문적인 내용을 많이 알고 그 것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게 아니라면 5000자는 정말 힘든 수치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5000자의 포스팅 10개 보다는 1000~3000자의 포스팅 30개 정도에서 승인을 받는걸 노리는게 더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실제로 저도 2000자 이상 정도의 포스팅 40개 정도에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2. 카테고리는 되도록 통합해서 하고 승인 후에 세분화 하기.

저도 그랬지만, 여러 글들을 보면 카테고리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 처럼 한 10개의 카테고리를 다 나눠놓고 블로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멋 모르고 시작했었으니 그랬던 것 같네요. 하지만,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블로그를 꾸려나가길 원하시면 처음 카테고리는 1~3개 정도로 하시고 승인을 위한 블로그로 첫 시작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승인 받은 후에는 다시 몇 카테고리를 더 추가해서 글들을 이동시켜줬습니다. 처음에 보기엔 안좋아도 구글 봇에게는 그게 더 좋으니 카테고리는 최대한 간소하게!

3. 본문 내 이미지 갯수는 상광 없는 것 같다.(는게 저의 소견입니다.)

어떤 글들을 보면 이미지는 1장에 글을 길게 적는게 승인에 유리하다고 하는데 저는 이미지는 승인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여행글들도 있었고 티스토리 스킨들에 관한 글들도 있었는데 상대적으로 여행 글들은 이미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사이사이마다 몇 백자의 글들이 차지하고 있으면 이미지가 많은거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니 이미지를 조금 써야한다는 압박감을 가지지 마시고 좋은 이미지로 독자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포스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4. 방문자 수

저 같은 경우는 승인 되기 전까지 몇 달간 글을 전혀 안썻던 상태이지만 방문자 수는 30~50명(티스토리 통계 기준)으로 꾸준하게 저 정도는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이거를 보면 방문자수도 크게 상관이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방문자수가 많을 수록 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방문자수 때문에 나는 승인이 안될거야라는 생각은 할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방문자 수가 40명대여도 승인이 날 수도 있으니 방문자 수에 연연하지 마시고 좋은 포스팅으로 승부를 보시길 바랍니다.

5. 본문의 맞춤법과 마침표

글을 적을 때 맞춤법과 마침표를 꼭 찍어라고들 많이 하시는데, 저는 맞춤법을 다 검사하지는 않았고 마침표는 꼭 찍어주었습니다. 띄어쓰기 하나하나까지는 다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마침표는 꼭 찍어주는것이 구글봇의 검사에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표가 있어야 이 문장이 완전한 문장이라고 로봇이 인식하겠죠? 그러니 글 끝에 문장부호는 꼭 찍는 것으로 글쓰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광고를 단 후 현재 한달 반 정도의 기간이 지났고, 순전히 자동형 광고만으로 번 수익은 이정도 입니다.

이제 1개월 반 정도 지났는데 큰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0달러 일때보다는 잔고가 $12.13인 지금이 훨씬 기분이 좋고 포스팅 할 맛도 나는 것 같습니다.

하루에 큰 수입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 백원씩은 수익이 쌓이고 가끔씩 운 좋을때는 클릭 여러번에 노출 수익 포함해서 1달러를 넘길때는 정말 행복한데, 저도 언젠가는 애드센스 수익이 월급이 되는 날이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또 바랍니다.(현재는 월 평균 500달러 목표입니다.)


아무쪼록 오늘 포스팅이 블로그에 가장 큰 광고 플랫폼인 애드센스를 달기위해 열심히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애드센스 수익을 월급으로 만들 수 있는 그날까지 더 열심히 하는 블로거 소원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Have a good day!

도움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글쓴이 소원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