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 Naver TV

유튜브 상단 메인 배너 변경 하는 방법 :: 좋은 배율 예시 이미지

반응형

#유튜브 #메인배너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내 채널에서 메인화면의 배너를 바꾸는 법pc와 모바일 상에 동시 적용되기 좋은 이미지 사이즈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이 이미지가 제가 최종적으로 채널에 적용한 유튜브 메인 배너 이미지 이니 참고해주세요.

상단의 이미지를 변경하기 위해 우선 내 채널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그냥 젤 위에 적용해놓았던 이미지 혹은 비어있는 이미지의 아무 부분이나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채널 아트를 변경하기 위한 창이 나옵니다. 미리 제작해 놓은 이미지를 드래그 하거나 컴퓨터에서 사진 선택 버튼을 이용해 사진을 가져오시면 됩니다.(이미지 사이즈는 밑에 알려드릴게요.)

제가 처음에 네이버TV의 배너를 그대로 가져와서 넣으려고 하니 업로드한 사진이 너무 작다고나오더라고요.

유튜브 메인화면 상단 배너를 위한 최소 이미지 크기는 2048 x 1152(pixel)이니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아트를 위한 이미지 사이즈는 2048x1152 입니다.)

일러나 포토샵으로 만들 때 처음에 대지 설정하실때 저렇게 해주시면 나중에 저장할 때 더 편하실겁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 만들었던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넣었습니다. 채널 아트 설정에서 좋은 점이 사진을 넣어보면 미리보기로 데스크톱/TV/모바일에서 내 배너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미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하니 제 첫번째 이미지는 윗부분 아랫부분 글자들이 다 잘려서 실패인 것 같아서 다시 흰색 네모박스와 안의 글씨들을 다 줄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이미지 편집하실 때 그 툴 창을 끄지말고, 몇 번 미리보기를 확인하며 맞춰보면서 새로 저장해 나가며 사이즈 맞추시길 추천드립니다.)


왼쪽이 제가 처음에 했던 이미지이고 오른쪽이 두번째 이미지 입니다.

그럼 수정했던 2번째 이미지를  다시 불러와봤는데 여전히 위 아래가 조금씩 잘리더라구요.

(이때 뒤로가기 버튼 같은거는 없으니 취소 후 다시 상단 이미지가 들어갈 자리 눌러주시면 똑같이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꿔준 저의 '유튜브배너용-2048-1152-222-수정-제발마지막'파일!(파일 이름이 진짜 이렇습니다.ㅋㅋ)

제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조금 과감하게 줄여봤는데 딱 맞더라구요. 저는 티비 송출은 별로 신경을 안쓰고 모바일과 웹만 잘 나오면 괜찮은 것 같아서 데스크톱과 모바일에 소원로그가 적혀있는 흰 박스가 다 들어가게만 넣었습니다.

저렇게 큰 사이즈를 넣어야 그 중간 부분이 유튜브에 나타나게되구요. 제일 위에 있던 배너 이미지 다운받으셔서 흰 테두리 라인 안쪽에만 있게 디자인 하신다면 모바일, 데스크탑 모두 잘리지 않고 깔끔하게 다 나올겁니다.

짜잔~ 이게 채널 아트 변경하고 난 후 제 유튜브 채널 모습입니다. 바꾸게된게 이 전 이미지에서 미국 일상브이로그라고 적어놨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미국에서 한국 온지도 4개월이나 지났고 미국이란 타이틀을 지워야겠다 싶어서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브이로그를 하려고 시작했었지만, 요즘은 브이로그를 할 만큼의 상태가 아니어서 안하고 있고 가끔 동노가서 혼자 노래부를 때 영상을 가끔씩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종강하고 거의 맨날 놀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탱자 탱자 지내고 있는데도 브이로그를 하면 양심의 가책이 더 느껴질 것 같아요..그래서 안하고 있느 거랍니다..그리고 취준 다시 열심히 해야하는데, 제발 제 자신이 열심히 했으면 좋겠네요...!!화이팅하자! 갑분...화이팅..?!)

짜자잔~ 제 채널을 모바일 유튜브로 들어오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젤 위에 채널 아트 이미지에 맞게 흰색이었는데 자동으로 보라색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채널 아트 이미지의 색깔으로 채널 상단의 메뉴? 바의 색도 변하니 채널 아트 이 점도 참고하셔서 정성스럽게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었길 간절히 바라면서,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바랍니다.


Have a good day!

도움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글쓴이 소원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