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lustrator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일 툴 시어 툴 사용하기 (illustrator scale tool, shear tool)

반응형

20190131

#Illustrator #Sacale tool #Shear tool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에서 스케일과 시어 툴 사용법 그리고 어라인과 타이핑도 배웠는데 일단 스케일, 시어 툴 사용법을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cale Tool / Shear Tool 사용하기

일단 스케일 툴과 시어 툴은 빨강 표시해놓은 곳에 같이 위치합니다.

왼쪽 마우스로 꾹 누르시면 시어 툴도 볼 수 있습니다.

(꾹 누른 채로 마우스를 움직여 오른쪽 끝에 있는 탭에서 커서를 놓으면 Scale/Shear/Reshape Tool 들을 작은 창으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별 모양으로 스케일 툴을 사용 해 보겠습니다.

별 모양을 그리고 스트로크(테두리 선)도 같이 설정해 주었어요!

그리고 스케일 툴을 열어서 Uniform에 자신이 키우고 싶은, 줄이고 싶은 배율을 설정해 주고 프리뷰를 체크하면 미리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100%에서 3배를 해서 300%를 입력하고 프리뷰를 해 준 모습입니다.

이때, 선의 굵기는 작았을 때의 그대로인데 오브젝트가 커질때 선도 같은 배율로 커지게 하고싶으면 Scale Strokes&Effects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아래 적용 이미지 참고)

그럼, 위의 이미지와 같이 오브젝트가 3배로 커진 것 만큼 스트로크의 굵기도 3배가 됩니다.

스케일 스트로크&이펙트 하단에 있는 다른 체크박스들 중 Transform Patterns은 오브젝트 안에 패턴이 적용되어있을 때 사용하게됩니다.

트램스폼 패턴에 체크를 하지 않고 스케일을 적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트랜스폼 패턴에 체크를 하고 스케일을 적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Transform Patterns을 체크 하고 스케일을 키우면 씌워져있던 패턴 모양을 그대로 유지한 채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다음으로 스케일 툴을 부분적으로 사용해서 사각형을 사다리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부분선택 툴(흰색 마우스)로 위에 있는 두개의 점을 모두 선택한 후 스케일 툴을 실행하고 배율을 50%를 적용해주고 프리뷰를 확인하면 이렇게 사다리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Shear Tool 사용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직사각형을 그리고 Shear Tool을 틀어줍니다. (시어 툴은 스케일 툴을 꾹 누르면 그 밑에 있습니다.)

그리고 기울이고 싶은 각도만큼 입력을 하고 OK를 눌러주면 이렇게 평행 사변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어 툴은 글꼴에도 적용해 보겠습니다.

일러에는 글씨를 기울이는 기능은 없다고 하는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기울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문구를 타이핑하고 똑같이 시어 툴을 누르고 원하는 각도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됩니다.

이렇게 완성하면 이탤릭 채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오늘 연습했던 모양들이 예쁘길래 전체 샷으로 캡처해봤는 이미지 입니다.

궁금한 효과들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해 주셔도 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Have a good day!

도움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글쓴이 소원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