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하는 방법 | 네이버 검색허용해서 게시글 노출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제가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 바로 Tistory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가 하게 될 중요한 것들 하나하나를 다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Tips for Tistory라고 지었는데... 바뀔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무튼, 제가 알게되는 티스토리 관리의 중요한 팁들을 여기 게시판에서 다~~ 아낌없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일단 티스토리는 생성하게되면, 다음이나 카카오톡, 티스토리 내부에서는 검색이 자동적으로 됩니다~ 근데 우리나라 검색엔진의 8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에서는 바로 검색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을 되게 하려면 따로 뭔가를 해줘야하는데요!

그 뭔가를 지금 같이 해봐요!!ㅎㅎ

++ 제가 네이버 블로그 운영할때는 네이버는 그냥 다음, 구글 검색허용 체크하는 란이 있었는데 그거만 하면 그쪽으로도 유입이 됬었는데 티스토리는 html수정에서 직접 코드를 넣어줘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럼 그 과정을 살펴볼께요

1. 일단 가장먼저 네이버에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를 들어가 줍니다.

사이트 체크해보는게 있어서 해봤는데 robots.txt는 엑스가 뜨더라구요~

2. 연동할 사이트 추가

연동 사이트 목록에 들어가서 연동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블로그 주소 입력

그럼 이렇게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그냥 블로그 주소를 치면 됩니당!!

4. 사이트 소유 확인 절차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사이트 소유 확인하는 3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HTML 태그가 가장 간편한 것 같더라구용

5. 메타태그 붙여넣기

HTML 태그를 누르면 저렇게 [메타태그] xxxxxxx 가 나오는데 저 부분을 복사해서 티스토리블로그의 html 코드의 <head>부분에 붙여넣기해서 저장해주면 끝입니당!!

메타태그를 복사해놓고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관리를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스킨편집]을 누르고 [html수정]을 눌러줍니당

6. 메타태그 붙여넣고 저장 눌러주기

그럼 이렇게 보기 싫지만 봐야하는 머리아픈 코드들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head>라고 적혀있는 코너가 있어요! 못 찾겠으면 ctrl + F를 눌러서 head 찾아주면 됩니당!!ㅎㅎ

그래서 <head> 랑 </head>사이에 아무데나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주고 저장만 하면 끝!!!

그러고 나서 다시 네이버로 돌아가서 사이트 소유확인에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요렇게 확인 완료 되었다는 알림창이 나오구요!

이제 연동된 사이트 목록에 들어가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있습니다~

그러면 끝!!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 절차죠?!ㅎㅎㅎㅎ

그리고 저는 궁금해가지고 한번 더 조회 해봤는데

robots.txt도 체크표시로 바꼈더라구용!!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되는지 검색해봤는데,

한 5분도 안되서 바로 반영 됐던 것 같습니다!


그럼 네이버, 구글(구글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용)을 통해 티스토리로의 유입도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더욱 더 무럭무럭 성장시키길 바라면서, 

오늘의 티스토리 관리 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소원이는 20000!! 뿅♥



도움되셨다면, 댓글과 하트 부탁드려요

Have a good day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