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lustrator

일러스트레이터 자주하는 실수 모눈종이 되돌리기, 윤곽선 모드 해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원이 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시 실수로 가끔 누르게 되어 당황할 수 있는 케이스이자 꿀팁일 수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Ctrl + Shift + D

이렇게 대지에다가 잘 작업 중에 갑자기 배경화면이 아래처럼 되어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디자인 툴에서 저런 모양은 투명한 배경을 나타내곤 하죠. 근데 투명한 부분을 보고 싶지 않지만 나도 모르게 단축키들을 누르다가 실수로 이 모드로 들어오게 되면 다들 굉장히 당황을 하게 되는데요.(저도 처음에 엄청 당황했었습니다.)

그때 이 모드를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ctrl + shift + D입니다. 이걸 누르면 투명한 영역은 바둑판 모양으로 바뀌는 모드와 일반 모드를 전환하실 수 있어요! 가끔 이렇게 일러 작업 중 모눈종이 배경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위 단축키를 눌러서 다시 안심하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2. Ctrl + Y

두 번째로는 또 굉장히 실수로 누르기 쉬운 단축키인 Ctrl + Y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작업하던 게 갑자기

이런 식으로 변해버리는데요. 색깔도 없어지고 선만 남으니까 처음에 굉장히 뭘 잘못 건드렸나 싶어서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도 당황하지 않고 그냥 ctrl + y만 누르시면 원래 윤곽선 모드에서 원래 모드로 돌아가니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작업에 매진하시면 됩니다.

그럼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할 때 자주 실수로 눌러서 당황 하실 만한 단축키 두 가지 정도를 알아봤는데요. 저도 전부 작업 중에 겪었던 당황스러움이었으니 그냥 웃어넘기고 오늘부터 단축키를 제대로 알고 작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의 꿀팁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ave a good one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