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Restaurant

명동 한식맛집 추천 순남시래기 도마수육정식 및 밑반찬 | Myeongdong Hansik Soonnam Siraeg

반응형

2019

#명동한식추천 #순남시래기 #도마수육정식 #떡갈비정식


안녕하세요 소원이입니다.

포스팅을 안한지 꽤 시간이 흐른 요즘, 저는 을지로, 명동 근처에 위치한 스타트업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안했지만 밥을 먹으며 찍어 놓은 사진들은 많으니 앞으로 종종 블로그에 회사 근처에서 먹게되는 식당들의 리뷰를 기록해보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제가 데려온 식당은 한식집 순남시래기입니다.

순남시래기 명동점 도마수육정식

우선 순남시래기에 가면 가장 많이 먹게되는 대표메뉴 도마수육정식 사진과 함께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위에 올려놓은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고, 순남시래기 명동점의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인 홀은 사진에서 보이는것의 3~4배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3~4번 정도 식사를 하러 갔을 때의 기준으로 점심이나 저녁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대부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홀이 좁은 편이 아니라서 회전율이 좋아 웨이팅을 하시더라도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하니 그냥 기다렸다가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순남시래기 명동점 메뉴판

순남시래기에 다양한 먹을거리가 많지만, 직장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아무래도 정식류의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중 도마수육정식과 쑥떡떡갈비정식은 10000원으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정식메뉴라고 생각하는데 이 메뉴들을 주문하려면 한 메뉴 당 2인 이상일 경우에만 주문이 가능해서 여러명에서 가야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4명이 갔을 때 조합으로 수육 2개 떡갈비 2개 이렇게 주문해서 다 같이 나눠먹는게 젤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도마수육정식 : 도마수육 + 시래기국 + 셀프바 밑반찬
쑥떡떡갈비정식 : 쑥떡떡갈비 + 시래기국 + 셀프바 밑반찬

주문을 하고 셀프바에 와서 각종 반찬들을 챙기면 됩니다. 잡채, 떡볶이, 샐러드, 콩나물 무침, 도토리묵, 김치 등 셀프 밑반찬도 너무 다양하고 맛있는 것들이 많으니 셀프바는 꼭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순남시래기 한식 밑반찬

도토리묵도 맛있고 잡채도 맛있어서 저기 가면 계속 손이 가는 반찬이더라구요. 그리고 떡볶이도 셀프바 떡볶이 치고는 떡밖에 없는데도 은근히 맛있어서 먹게되는 맛이었습니다.(다음주에는 순남시래기를 한번 가야겠네요. 안간지 너무 오래된 듯...)

순남시래기 정식 시래기국

정식을 시킬 때 같이 나오는 시래기국이 나왔습니다. 순남시래기 정식이 좋은 이유는 맛있는 반찬들과 수육 or 떡갈비를 먹을 수 있음에도 이렇게 따뜻한 시래기국까지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래기국도 맛있어요 간판인가 어디를 보면 3代시래기 국이라고 적혀있던데 확실히 맛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처음에 보여드렸던 도마수육의 2인분 양 사진입니다.

떡갈비 정식도 제가 사진을 찍어놓은 줄 알았는데 떡갈비정식 사진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도마수육 사진만 가지고 왔는데 나중에 다시 식당에 방문했을 때 떡갈비 정식을 먹게되어 사진이 생긴다면 여기 포스팅에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순남시래기 도마수육정식과 쑥떡떡갈비정식은 정말 괜찮은 편이었고, 명동쪽에 깔끔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한식집을 찾고 계신다면 순남시래기 완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모두 맛있는 식사 하셨으면 좋겠고,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ave a good day!

도움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글쓴이 소원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